Jeep는 세계 최고의 전기 SUV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Jeep 4xe day’에서 공개된 전동화 전략을 토대로 앞으로 만나볼 Jeep의 순수 전기차들을 살펴본다.
탄소배출 제로를 위한 첫걸음이 시작됐다. 지난 9월 8일 온라인으로 진행 된 ‘Jeep 4xe day’에서 전동화를 위한 Jeep의 장기 전략이 발표됐다. 이미 Jeep는 PHEV 모델을 선보여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앞으로는 PHEV 라인을 확장하며 전동화 기초를 탄탄히 할 전망이다. Jeep의 구체적인 목표는 이렇다. 2025년 말까지 북미와 유럽에 4종의 순수 전기 SUV를 선보이고, 2030년까지 미국 내 Jeep 판매량의 절반을, 유럽 판매 전량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장대한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Jeep 4xe day’에선 완전히 새로운 순수 전기차 2종 All-New Jeep Recon과 All-New Jeep Wagoneer 이미지도 공개됐다. Jeep 최초의 순수 전기차 Avenger는 2023년 초 유럽을 시작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순수 전기 SUV, All-New Recon 전기모터를 탑재해 고요한 Jeep가 될 것으로 보이는 ‘All-New Recon’은 극한의 모험을 선호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삼은 모델이다. Jeep의 전설적인 4X4와 배터리 전기차의 조합이며, Jeep 셀렉-터레인, e-locker 액슬, 차체 하부 보호, 견인 훅 및 오프로드 타이어를 장착한 트레일 등급의 전기 SUV다. 원터치 파워톱과 탈착식 도어 및 윈도로 자유로운 오픈 에어링을 제공 하며, 최신 세대의 유커넥트 시스템도 탑재했다. 2023년 공개될 ‘All-New Recon’은 2024년부터 북미에서 생산을 시작해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최초의 순수 전기차, All-New Jeep Avenger Jeep의 전동화 전략은 전 유럽으로 확대된다. 첫 모델은 소형 전기 SUV ‘All-New Jeep Avenger’다. Jeep Avenger는 Renegade보다 하위 세그먼트다. 전장 4m의 콤팩트한 크기에 충분한 적재 공간을 갖췄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디지털화된 기능들도 주목을 받았다. WTLP 기준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는 400km이며, 최고출력 115kWh를 발휘한다. 2023년 초 유럽을 시작으로 한국과 일본 등 전략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전기 SUV, All-New Jeep Wagoneer Wagoneer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최상위 모델인 프리미엄 SUV다. 순수 전기차로 발표될 All-New Jeep Wagoneer의 코드명은 ‘Wagoneer S’로 이전과 달리 완전히 새로운 포지션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Wagoneer S’는 매끈한 디자인과 고성능, 탁월한 4X4 기능이 포함되며, 고효율 전기 SUV로 세그먼트에서 입지를 다질 것이다. 1회 충전 시 644km 이상, 최고출력 600마력의 강력한 힘을 갖췄으며 2024년 북미 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