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L 터보 엔진을 장착한
4xe는 전기 모터의 보조 없이 구동 가능하며, 전기 모터를 포함하도록 변경된 8단 자동 변속기는 회생 제동으로 배터리까지 충전 가능하다. 완충
시 전력량 15.23kWh, 정격전압 360V의 삼성SDI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장착해 일상 주행시 전기 모드로도 충분하며, 배터리 또한 뒷좌석 2열 시트 아래에 배치함으로써 Jeep가 자랑하는 적재 공간도 그대로 유지시켰다. 순수 전기 주행거리는
완충 시 약 32km이며, 예상 총 주행 거리는 약 630km다.
또한 4xe는 친환경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전기 모드에서 정숙한 주행과 동시에 연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출퇴근
시 혹은 고속 주행이나 정숙한 오프로드 주행 등 운전자의 다양한 상황을 배려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E-Selec 모드를 갖추고 있다.
기본 모드인 HYBRID는 배터리 사용을 우선시 하며, 배터리가 소모되면 엔진의
구동을 늘린다. ELECTRIC 모드는 배터리와 모터를 이용해 전기만으로 구동되어 연료 절약은 물론
정숙한 주행까지 가능하다. E-SAVE 모드는 추후 전기 구동을 위해 엔진을 우선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충전량을 절약할 수 있다.
Jeep Wrangler 4xe는
속과 겉 또한 조화를 이뤄, 아이코닉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으며
Jeep만의 아이덴티티까지 제대로 살렸다. 테일게이트의
4xe 엠블럼과 Trail RatedⓇ
배지, 휀더 Jeep 배지,
Wrangler 언리미티드 데칼, 리어 토우 후크, 충전구
등에 청정을 대표하는 블루 색상으로 에지를 줌으로써 고급스런 외관으로 완성했다. 또 Jeep만의 재미 요소인 이스터 에그(Easter Egg)로, 충전구와 2열 시트 아래 귀여운
Willys MB를 새겨 넣어 4xe만의 상징성을 더했다.
게다가 Jeep Wrangler 4xe가 똑소리나는 이유는 하나 더 있다. 기존 Wrangler가 보유한 진입각, 이탈각, 램프각과 수심 76cm의 수로 주행 기능까지 모두 겸비했을 뿐 아니라 전기 모터를 엔진에 추가함으로써 험로 주행에서도 훨씬 더 강력한 토크를 발휘한다는 점이다. Wrangler에서만 느낄 수 있는 오픈 에어링의 자유로움과 다재다능한 친환경 오프로드 성능까지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이쯤 하면 다른 분야의 요소들을 결합해 실제의 합보다 더 큰 시너지를 낸다는 메디치 효과(Medici Effect), 4xe에 제대로 통한 듯하다.
한단계진화한 Jeep Wrangler 4xe는틀림없이지금과차원이다른모험의세계로당신을이끌것이다. 도전하는자여, 이제 4xe를따르라! 조용하고도깊은울림으로답할것이다.